스프링 프레임워크(Spring Framework)
스프링 프레임워크를 이용해서 '의존성 주입'에 대한 이해와 테스트
스프링에서 xml을 이용하는 객체 관리 방법
스프링의 테스트 환경 구축
프레임 워크(Framework)
뼈대나 근간을 이루는 코드들의 묶음
개발자는 각 개개인의 능력차이가 큰 직종이고, 개발자 구성에 따라 프로젝트 결과 역시 큰차이를 낳는다. 이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코드의 결과물이 바로 프레임워크이다.
프로그램의 기본 흐름이나 구조를 정하고 모든 팀우너들이 이 구조에 자신의 코드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개발하게 된다.
프레임워크의 장점
개발에 필요한 구조를 이미 코드로 만들어 놓았기 떄문에 실력이 부족한 개발자라 하더라도 반쯤 완성한 상태에서 필요한 부분을 조립하는 형태의 개발이 가능하다.
개발자 입장에서는 완성된 구조에 자신이 맡은 코드를 개발해서 넣기 때문에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회사 입장에서는 일정한 품질이 보장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스프링 프레임워크
경량 프레임워크(light-weight)
예전 프레임워크는 다양한 경우를 처리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가지도록 만들다 보니 하나의 기능을 위해서 너무 많은 구조가 필요했다.
너무나 복잡하고 방대했기 때문에 전체를 이해하고 개발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았다.
그래서 스프링 프레임워크가 등장했고, 특정 기능을 위주로 간단한 jar파일등을 이용해서 모든 개발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스프링 프레임워크의 특징
- POJO기반의 구성
- 의존성 주입(DI)을 통한 객체 간의 관계 구성
- AOP(Aspect-Oriented-Programing) 지원
- 편리한 MVC구조
- WAS에 종속적이지 않은 개발 환경
POJO(Plain Old Java Object)
오래된 방식의 간단한 자바 객체라는 의미이며 java코드에서
일반적으로 객체를 구성하는 방식을 스프링 프레임워크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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